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아카이브시스템

영상

이모저모

검색
Total 291, 페이지 (8/15)
서구,‘제2기 청년네트워크’힘찬 출발
서구,‘제2기 청년네트워크’힘찬 출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39명과 함께 ‘제2기 서구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소통의 시간, 청년활동가 활동사례 발표, 청년 네트워크 분과구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활동가 활동사례 발표’에는 현재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자본확충 공모사업에 선정된 3팀의 대표자가 발표자로 나서 지역에서의 청년의 역할과 정책 참여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이 직접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참여하는 ‘제2기 청년 네트워크’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직장인, 청년단체 활동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구와 청년 간의 소통의 창구 기능과 함께 청년 문화, 청년 생활, 청년 일자리 3개 분과로 구성, 내년까지 청년 정책의 파트너로 정책 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청년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사업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2기 청년 네트워크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6-26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52
서구,‘치매안심센터’문열어
서구,‘치매안심센터’문열어 치매 조기 검진, 치매 가족 교실, 인지 재활 프로그램 등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9억 6000여만 원을 투입해 서구건강체련관 3층에 ‘치매안심센터’를 조성하고 24일 문을 열었다.
구에 따르면, 민선 6기 공약사업인 ‘치매안심센터’에는 선별검사실, 신경심리검사실, 의사검진실, 고위험군 프로그램실, 경증 프로그램실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가족카페가 들어섰다.
‘치매안심센터’는 서구보건소 직영으로 운영되며, 구는 이곳에 치매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 등의 전문 인력 20명을 배치하고, ▲치매 상담 ▲조기 검진 ▲치매 가족 교실 운영 ▲치매 파트너 양성 ▲치매 극복 선도 단체 양성 ▲치매 환자 인지 재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경로당 어르신 등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서구 치매안심센터 개소를 통해 모든 구민이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4-25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431
서구, ‘지속가능 발전협의회’정기총회 개최
서구, ‘지속가능 발전협의회’정기총회 개최

구절초와 반딧불이를 주제로 자연체험 교육장 조성키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해 회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대전 서구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이하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구의원, 공무원, 민간단체, 환경단체, 기업인, 전문가 등 지역사회를 대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사로 구성된 서구의 환경 거버넌스 조직이다. 그동안 환경보전과 저탄소 도시 구현을 위해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 전개 ▲환경 문화 행사 개최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 ▲기후변화 대응 실천 운동 등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와 업무협약으로 흑석동 적십자사 청소년 수련원 부지 161,614㎡에 추진하는 ‘노루벌 구절초와 반디의 숲 체험원 ’과 ‘반딧불이 서식처 조성’ 사업을 주변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훼손지는 복원하는 생태 복원형으로 만드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 결과 구절초와 반딧불이를 주제로 하는 자연체험원을 만들고 유아숲체험원 기반시설도 조성해 자라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태와 숲 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는 자연체험 교육장으로 만들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구절초 개화 시기에는 민?관 협력으로 구절초 축제를 개최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키로 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역 특색을 살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저탄소 생태 도시 조성을 위해 협의회 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4-18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