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아카이브시스템

영상

이모저모

검색
Total 291, 페이지 (10/15)
가장동 들말어린이공원 준공식
가장동 들말어린이공원 준공식 서구,‘들말어린이공원’준공
구도심 재정비촉진사업 탄력 전망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3일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해 2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가장동 들말어린이공원’ 준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이번 ‘들말어린이공원’ 준공을 시작으로 주민편의시설과 기반시설이 부족한 가장동, 도마?변동 등 구도심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 및 재정비촉진사업도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구는 총 19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6,196㎡의 면적에 야외무대, 퍼걸러, 조합놀이대, 화장실, 음수대 등의 시설과 소나무 등 교목 189주, 남천 등 관목 9,090주, 맥문동, 구절초 등 초화류 53,120본 등을 심어 자연 친화적 어린이공원으로 조성했다.
또한, 변동오거리에서 가장동네거리, 가장교 오거리를 잇는 유등천 쪽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1구역은 2013년 6월 조합설립 인가를 받고, 지난해 ㈜금성백조주택을 시공사로 선정해 105,613㎡의 부지면적에 1,926세대가 들어서는 재정비촉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들말어린이공원은 지역 주민의 여가 활용과 어린이 정서 함양을 위한 자연 친화적 공간이다”라며, “재정비촉진사업의 마중물 사업인 어린이 공원이 준공됨으로써 이 지역 재정비촉진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7-12-13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226
서구, 아동학대 예방 결의 대회 개최
서구, 아동학대 예방 결의 대회 개최 민, 관, 경, 학 26개 기관 600여 명 참석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5일 갤러리아 타임월드 랜드마크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학대 예방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 관련 26개 기관과 시민 봉사단체 회원 600여 명이 참여해 아동학대 예방 결의대회를 갖고, 둔산동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아동학대는 가정만의 책임이 아닌 지역사회의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때 예방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아동 보호 체계가 한 걸음 더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구의회, 대전서부경찰서, 대전둔산경찰서, 대전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전지역본부, 대전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배재대학교가족지원센터, 서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서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집연합회서구지회,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구아동위원협의회, 서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서구통장협의회, 새마을운동서구지회, 새마을지도자서구협의회, 서구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서구지부, 바르게살기운동서구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서구지회, 법사랑위원서구지구협의회, 주민자율방법대서구협의회, 서구해병대전우회, 서구자원봉사협의회, 대한적십자봉사회서구지구협의회, 대전둔원고등학교 등 총 26개 기관 단체가 참여했다.
등록날짜2017-11-15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13
제28회 구민의날 기념식
제28회 구민의날 기념식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민과 함께 한‘행복한 생일’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8일 배재대학교 스포렉스홀에서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8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서구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맞아 온 구민이 다 같이 즐기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행사’는 화려한 댄스와 함께하는 홀로그램 미디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서구 균형발전 추진상황 보고, 자랑스런 서구인상 표창, 드론을 통한 구민 소망 전달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구성과 의미 있는 볼거리로 꾸며졌다. 이어 2부에는 김혜연, 편승엽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구민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한 기쁨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 행사에 처음으로 선보인 ‘구민 소망 전달’은 서구청 1층 로비에 구민 소망함을 설치해 주민의 솔직한 의견과 소망을 듣는 참신한 코너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균형발전 추진상황을 장 청장이 직접 보고하면서, ‘행복한 서구미래 100년’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의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맞아 구민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며, “흔들리지 않는 올곧은 마음으로 끝까지 구민과 함께, 가치 있는 변화로 함께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7-09-29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