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아카이브시스템

영상

이모저모

검색
Total 291, 페이지 (7/15)
서구, 청년 공간 ‘청춘 정거장’ 문 활짝
서구, 청년 공간 ‘청춘 정거장’ 문 활짝 서구 청년창업 및 네트워크 활성화의 거점 공간 역할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1일 청년 활동의 거점 공간인 ‘청춘 정거장(서구 대덕대로 198, 프뢰벨빌딩 7층)’에서 장종태 구청장을 비롯해 청년 네트워크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은 청춘 정거장의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현판 제막식과 케익 커팅식 등 1부 개막 행사와 함께 2부는 청년 네트워크 회원 중심으로 이루어진 정책제안 토론, 청년 공감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청춘 정거장은 지역 내 청년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 필요하다는 청년들의 요구에 따라 둔산 타임월드 중심상권에 391㎡의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예비 창업가를 위한 창업공간 △ 스튜디오 △프로그램실 △회의실 △휴식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스튜디오 공간은 특수 조명 기자재 등을 비치하여 청년 입주기업이 제품홍보에 필요한 사진 촬영 등을 언제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청년 창업가들의 활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청춘 정거장이 경기불황과 불확실한 미래로 걱정하는 청년들에게 정거장처럼 꿈과 희망을 향해 도약하기 위해 잠시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이 행복한 서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등록날짜2018-10-31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27
서구, 제29회 서구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서구, 제29회 서구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개청 30주년 기념, 도시브랜드 슬로건 선포식 겸해-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0일 샘머리공원 특설무대에서 구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서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브라질 특유의 흥과 리듬을 느낄 수 있는 ‘라퍼커션’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구민 헌장 낭독, 자랑스러운 서구인상 표창, 서구 균형발전 추진상황 보고, 도시브랜드 슬로건 선포식과 축하 공연으로 참석 구민에게 행복을 선사한 기쁨의 장이 되었다.
금년도 자랑스러운 서구인상 수상자에는 문화부문 정강환 배재대 관광축제대학원장, 모범가정부문 복수동 임재헌 님, 사회봉사부문 내동 김석두 님, 생활체육부문 서구볼링협회 김광중 회장, 환경부문 기성동 통장협의회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서구는 이날 개청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시 브랜드 슬로건 ‘행복동행, 대전서구’를 발표해 구민들 앞에 선보였다. ‘행복동행, 대전서구’는 주민이 구정의 주인이 되고 사람의 가치가 구정의 중심이 되며 소외와 격차 없는 모두가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만들고, 행복한 포용 사회로 나아가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올해는 서구청 개청 30주년이자 서구의 스물아홉 번째 생일을 맞는 해로 서구가 대전의 중심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이어 ″구민과 함께 또 다시 땀을 흘리며 ‘사람 중심도시, 함께 행복한 서구’를 위해 다시 한 번 ‘서구의 기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한편, 서구는 1988년 1월 1일에 서구청으로 개청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등록날짜2018-10-23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66
대전 서구, 새내기공무원 임용장 수여 및 간담회 개최
대전 서구, 새내기공무원 임용장 수여 및 간담회 개최 가족과 함께 공직 첫걸음, 행복 서구 100년의 미래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 기대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과 가족, 간부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 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용장만을 전달했던 기존의 딱딱하고 형식적인 틀에서 탈피, 새내기 공무원들의 가족들을 초청하여 공직 임용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무원 선서와 임용장 수여에 이어 신규 공무원들이 가족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마련되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에 임용된 13명의 신규 직원들은 본청과 사업소, 동 주민센터에 고르게 배치되어 ’사람 중심도시, 함께 행복한 서구’ 건설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이날 임명장을 수여받은 새내기 공무원들은″ 공직생활에 잘 적응하고 행정전문가로서 훌륭히 성장하여, 서구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이구동성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규 공직자들과 가족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하고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소개하면서,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등록날짜2018-10-01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84
서구, 민선 7기 공약사업 주민보고회 개최
서구, 민선 7기 공약사업 주민보고회 개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1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민선7기 공약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 국회의원과 구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종태 구청장의 공약 총괄보고등 공약실천의지를 다졌으며 특히 참석한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공감과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5대 분야 74개 사업이고 총 소요사업비는 2,450억원이다.

핵심공약은 ▲구 정책추진 전 과정에 주민참여를 제도화하는 1004 구정참여단 운영,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펀드 조성, ▲아동친화도시 조성, ▲서구 녹색 복지 실현에 앞장 설 둔산 센트럴파크 조성▲ 도마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이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민선 7기는 주민이 구정의 주인으로,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 자치구정 실현에 더욱 노력할 것” 이라며, “주민과 함께하는 공약보고회를 시작으로, 공약 추진과정에서도 주민 참여를 강화하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공약사업에 대해 부서별 타당성 검토와 실무회의를 끝내고 지난 8월 구 홈페이지와 3회에 걸친 주민 토론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실천계획에 반영했으며 8.31.에는 정책자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민선7기 74개 공약을 최종 확정하였다.

등록날짜2018-09-11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13
서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서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 점검을 위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400세대의 주민복지욕구 조사, 100인의 어린이 원탁회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비전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이 반영됐다.
보고회는 대전 서구 사회보장의 실질적 자문기구 역할을 하고 있는 서구 지역사회 보장협의회(공동위원장 김 동기)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사람중심 건강한 마을 공동체, ‘채움’ 서구」를 4년간의 목표로 정하고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균형발전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고용안정화 ▲삶이 즐거운 인본(人本)서비스 강화 ▲포용적 복지구현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구축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 기반 공동체 역량강화 등 5대 추진전략 46개 세부사업으로 작성됐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제4기 계획에 담아 최종적으로 주민공청회를 거쳐 주민의견을 담아 마무리하게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이 지역사회에 내재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복지계획을 수립해 구민 모두가 체감하는 계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등록날짜2018-09-03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12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위촉 및 공약사업 보고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위촉 및 공약사업 보고회 서구, 민선 7기 74개 공약사업 확정
지난 31일 정책자문위원회 열고... 공약사업 힘찬 출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민선 7기 공약사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당선자 장종태 구청장의 공약 (5대 분야 74개 사업)에 대해 실무 부서의 검토와 주민토론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천계획에 반영했다.
확정된 공약사업은 오는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보고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께 설명할 계획이다.
주요 공약 사업에는 구민이 구정 주요정책 수립 및 실행과정에 참여하는 1004 구정 참여단 운영,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골목상권 활성화, 도마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아동 친화 도시 조성, 도심 속 공원 연결과 확장으로 녹색 복지 실현을 위한 둔산 센트럴파크 조성 사업 등이 포함됐다.
서구는 홈페이지에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이행상황 점검 결과의 수시 공개,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한 추진상황 평가실시 등 공약사업의 실행력 강화와 주민과의 성과공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공약사업은 주민과 약속한 사항인 만큼 임기 내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라며, “항상 사람의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구민 모두가 소외와 격차 없이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9-03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00
구정혁신 성과보고회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구정혁신 성과보고회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서구, 주민투표로 구정혁신 우수사례 선정
구정 혁신 성과보고회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4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구정 혁신 성과보고회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7년도 지자체 정부 혁신 평가’ 결과, 대전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에 구는 그동안의 구정 혁신 성과와 우수사례를 주민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구정 혁신의 전반적인 성과 보고와 함께 6개의 혁신 우수사례에 대한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특히 내?외부 심사위원 평가와 함께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주민 현장 투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끌어냈다.
경진대회 심사 결과 최우수 과제에는 (도심 숲속 황톳길 조성) 과제가, 우수과제에는 (기관간 협업을 통한 통학로 개선) 과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조성) 과제가 각각 선정됐으며, 각 담당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참여를 기반으로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민과 공유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8-30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23
장종태 서구청장,‘2018 올해의 축제리더상’수상
장종태 서구청장,‘2018 올해의 축제리더상’수상 2018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도시재생부문 최고 리더 인정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11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가 선정한 ‘2018 피너클 어워드 ‘시상식에서 올해의 축제리더상(도시재생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제프 커티스 세계축제협회 의장, 요한 몰멘 네델란드 축제공사 사장 등 세계적인 축제 권위자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장 청장은 이번 시상식에서 축제를 통해 야간 공동화 현상이 두드러지는 도심 공원을 문화 예술 공간으로 조성하고,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주변 상권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보라매공원 일원에 열린 ‘2018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7개 분야 100여 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중부권 최대의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은 우리 구의 우수한 문화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을 소재로 타 지역 축제와 차별화되는 서구의 정체성을 담아낸 축제이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국을 대표하는 예술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8-07-12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