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아카이브시스템

영상

이모저모

검색
Total 291, 페이지 (11/15)
2017년 서구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2017년 서구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구민과의 약속사업“서구 균형발전”3년의 성과

장 청장, 4개 권역별 특성에 맞는 발전 전략으로 균형발전 이룰 터...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5일 도마실국민체육센터 및 도마1동주민센터에서 ‘균형발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균형발전위원회 위원 및 각 사업담당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원도심권의 주요 사업장에서 그동안의 성과 확인과 현장 중심의 보고회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장 청장의 민선 6기 공약사업인 ‘서구 균형발전사업’은 서구를 4개 권역으로 구분(△둔산권 △원도심권 △신도심권 △기성권)해 총 58개의 단위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간 조화와 상생을 실현하기 위한 역점 추진시책이다.

그동안 서구에서는 권역별 특성에 맞는 발전 전략을 통해 ▲(둔산권)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대표축제화, 자연마당 준공 ▲(원도심권) 도마실국민체육센터, 도마1동 주민센터 신축, 하수관로 등 생활 인프라 개선 ▲(신도심권) 119안전센터, 행복주택 건립 (기성권) 대중교통 이용체계 개편, 흑석 유원지 가족 캠핑 공간 조성 등 지역별 조화로운 발전 성과를 거뒀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 균형발전사업은 구민과의 약속으로, 58개 사업 하나하나 견실하게 추진하겠다”라며, “지역 간 격차 없는 행복 서구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7-09-05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88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원과 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원과 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 서구,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원과“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개최
구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대화 이어져...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시 제6기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서구 소속 위원 등 15명과 ‘행복 담은 마중물 대화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중물’ 대화방이란 구민의 소리를 두루 듣는 자세로 펌프질할 때 물을 끌어 올리기 위해 위에서 붓는 마중물같이 구민의 지혜와 혜안을 끌어내어 다 함께 행복한 구정을 펼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날 행사에서 장 청장은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원과 열린 대화로 행복한 서구 살림살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는 재정의 투명성을 담보하는 재정 민주주의 실현의 한 방법이다.”며 “관료 중심에서 벗어나 주민과 집행부, 의회 간 수평적으로 열린 예산제도를 운용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올해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접수된 124건의 사업에 대해 주관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7억 원 규모의 사업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등록날짜2017-08-29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38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 봉사활동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 봉사활동 지역 내 4개 대학교 학생, 학과 특성 살린 맞춤형 봉사활동 선보여...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대학생 행복 나눔 봉사단’은 13일 배재대학교 내 생태연못 주변 힐링숲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주민 7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역 내 4개 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녹색나눔 숲 힐링 체험 ▲항공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배재대학교) ▲ 시력보호 검안 프로그램(건양대학 교) ▲네일아트?타투 체험 프로그램(대전과학기술대학교) ▲ 어르신 스포츠 마 사지 프로그램(목원대학교) 등 학과 특성을 살린 맞춤형 봉사활동을 선보였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모씨(도마동 거주)는 “학생들의 특색있는 봉사 활동을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 손자?손녀 같은 대학 생들이 살갑게 이야기도 해줘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대학생 행복 나눔 봉사단이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향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 한 학과별 프로그램 연합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등록날짜2017-05-15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