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디어 아카이브시스템

영상

이모저모

검색
Total 291, 페이지 (12/15)
공약사업 2017년 실천계획보고회
공약사업 2017년 실천계획보고회 서구,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민선6기 공약사업의 알찬 결실을 맺기 위한 발전 방향 논의 등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민선6기 공약사업의 2017년도 실천계획’를 주민대표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에게 보고하고, 이에 대한 점검과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아파트 관리비 절감 사업 ▲기초지자체 최초 감사위원회 구성 ▲관저?내동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어린이 영어 자료실 운영 등 완료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친환경캠핑장 조성 ▲치매통합관리센터 설치 등 추진중인 사업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마무리 할 것을 주문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과의 약속사업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전 공직자가 구청장의 입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공약 사업의 알찬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받았으며, 공약사업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분기별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는 등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등록날짜2017-02-14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42
청소년보호정책 우수 국무총리표창 수상
청소년보호정책 우수 국무총리표창 수상 서구, 청소년 보호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국무총리상”수상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2016년 청소년보호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열린 이 날 시상식은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활성화 정도 ▲청소년 유해환경 적발실적 ▲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노력도 등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정책 활성화 정도를 평가하였으며, 서구는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상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강철식 부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보호하는 것은 사회구성원이 지켜야 할 의무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지역 내 위기 청소년 관리를 위해 사례별 맞춤 서비스 제공 및 유해환경 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생활 향유를 위해 청소년 문화의 집을 확대 운영하는 등 청소년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등록날짜2016-12-14 관리자 수1 좋아요 누른 수0 조회수161